본문 바로가기

활동 소식/소식지 : 온수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5호 (2016.03.21)



     

[알림방] '청소년들과 어떻게만날까?' 기획강좌(요즘것들 탐구생활) 


요즘것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인권교육, 민주시민교육, 노동인권교육 등 좋은교육들은 진행되고 있지만 정작 그들의 삶에 와 닿는지 점검이 필요할것 같아요. 온다는 다양한 곳에서 청소년들과 만나는 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을 바라보는 관점세우기과 관계맺기''기획강좌를 열 예정입니다.  

[활동소식들] 빼꼼, 온다 활동 들여다보기 


자칭 교육비수기는 어떻게 보내는지 궁금하시죠? 온다는 그 동안의 교육을 점검하고 풍부화시키기 위해 쑥쑥~ 인권교육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집중사업은 청소년 활동의 부활로 잡았습니다. 그동안 잠시 침체되었던 청소년 활동에 불씨를 넣어 지역활동과 안정적인 관계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인권교육 바람곳] '혐오'앞이 문전성시가 된이유? (활동회원 정우) 


요즘 인권활동 쪽에서는 혐오라는 말이 중요한 화두 중에 하나입니다.관련해서 우리는 이 문제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하는지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본 글은 <혐오표현의 실태와 대책> 토론회에 다녀오신 정우님의 후기 글입니다.

    

[살림살이] 온다 재정 상황을 보고합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이 이렇게 쓰였습니다! 후원회원활동회원 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금 내역과재정상황을 공유합니다. 더 튼튼한 온다의 운영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온다의 든든한 '빽'이 되어줄 '백(100)그라운드' 모집도 여전히 진행 중! 널리 알려주세요~

[활동가가 온다 인터뷰] 경기도인권교육연구회 활동가 교사 '사미경'선생님을 만나다 


경기도교사를 중심으로 인권교육 연구회 모임이 생긴지도 6년이 되어갑니다. 인권교육 연구회 선생님들의 알찬 일본연수 내용과 감동과 힐링의 이야기를 사미경 선생님을 통해 들어봤습니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입니다.

소식을 받고 싶지 않은 분은 hreonda@gmail.com 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