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소식/소식지 : 온수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7호 (2016.12.07)



     

[소개합니다] 노들아 학교가자~ 노들아 온다랑 함께 놀자]  ~!


온다와 함께하는 인권교육단체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그 첫번째, 서울시 공무원인권교육으로 인연을 맺게된 노들인권센터를 소개합니다.   

[고민+너머] 역동치는 정세에서 다시' 인권'을 만나다. 


가을을 지나 겨울의 문턱에 한발 더 다가섰습니다. 2016년 이제 딱 한장 남은 달력을 보자니 감회가 새롭네요~ 여러분들은 올해 어떻게 보내셨나요? 촛불로 뜨거운 광장을 들여다보았습니다.

[인권교육 바람곶] 부족함을 확인하는 시간이 아닌 함께 채워나가는 시간 


 00지역의 공립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한 장애인권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인권교육 단체와 함께 준비하고 진행한 교육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그 교육 현장의 목소리 담아봤습니다.

    

[살림살이] 온다 재정 상황을 보고합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이 이렇게 쓰였습니다! 후원회원활동회원 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금 내역과재정상황을 공유합니다. 더 튼튼한 온다의 운영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온다의 든든한 '빽'이 되어줄 '백(100)그라운드' 모집도 여전히 진행 중! 널리 알려주세요~

[지역교육이슈] 민주시민교육 뭣이 중헌디? 


민주시민교육 그 어렵고도 힘든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보고자 합니다. 여기저기 민주시민교육조례가 생겨나고 수원에서도 곧 조례가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민주시민교육. 그 안에 인권교육은 어디쯤 있는지 어디로가야하는지 고민이 듭니다.  함께 이야기나누어보아요~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입니다.

소식을 받고 싶지 않은 분은 hreonda@gmail.com 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