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소식/소식지 : 온수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9호 (2017.9.30)- 하늘 하늘 가을입니다.



     

[인사] 아주 조금 긴 추석 연휴 잘 보내세요 ~!


온다 소식지가 오랫만에 찾아왔습니다. 그 동안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궁금하시죠?~

인자한 보름달, 맛있는 송편과 음식들...그리고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연휴 보내시길 바랄께요~  

[고민+너머] 청소년 인권 올리고 올리고~ 


지난 6월부터 온다는 '청소년 인권 눈높이를 높이자'세미나&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야기의 여행의 마지막 정류장을 달려가고있습니다. 청소년 인권의 눈높이도 높이고 청소년의 삶도 업업되었으면 합니다. 

[인권교육 바람곶] 진행자는 누구인지 묻고 또 묻는다. 


 지난 2월 평화교육 프로젝트 '모모'와 함께 민주적 소통과 평화적 관계맺기 워크샵을 3일동안 진행했습니다. 7월, 심화과정을 다시한번 진행했고 좀 더 깊이있는 고민들을 나눌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살림살이] 온다 재정 상황을 보고합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이 이렇게 쓰였습니다! 후원회원활동회원 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금 내역과재정상황을 공유합니다. 더 튼튼한 온다의 운영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온다의 든든한 '빽'이 되어줄 '백(100)그라운드' 모집도 여전히 진행 중! 널리 알려주세요~

[인권교육 후일담] 통합교육 속 '그 직업'을 만나다. 


경기도지역 한 교육지원청에서 작년에 이어 두번째 장애인권교육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작년은 유치원부터 초등 중등 특수교사분들을 대상으로 교육했었고 올해는 특수교육지도사 분을 만나뵙게되었습니다. 특수교육지도사가 우리도 조금 낯설었는데 어떤이야기 오갔는지 함께 나누어보겠습니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입니다.

소식을 받고 싶지 않은 분은 hreonda@gmail.com 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