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소식/소식지 : 온수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11호- 4월 봄날



     

[봄인사] 벚꽃터널은 건너보셨나요?. 


2018년 4월입니다. 여기저기 벚꽃이 만개하고 꽃잎이 하나둘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4월 기억해야할 것, 고민해야할 것, 만들어가야할 것 하나씩 들여다보며 앞으로 가고 있습니다. 

[청소년인권] 여성 청소년으로 살아남기 


꽃피는 4월 국회앞에 농성장이 하나 세워졌습니다. 청소년에게 선거는 인권이다. 생존권이다. 4월에 선거법 개정하고 6월에 투표하자의 요구를 담고 있습니다. 투표권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모여지고 있습니다. 여성청소년은 어떤 삶을 살고있는지 어떤 권리가 무시되고 있는지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지역이슈] 수원시 캐릭터가 인권의 문제라구요?

 여성친화도시, 인권도시, 휴먼시티 수원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원을 대표하는 홍보웹툰의 내용을 보니 그 말이 맞나 의문이 듭니다.  

행정과 인권이 따로 가는 것이 아니라 같이 가야합니다.  수원시 캐릭터 무엇이 문제일까요?

    

[살림살이] 온다 재정 상황을 보고합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이 이렇게 쓰였습니다! 후원회원활동회원 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금 내역과재정상황을 공유합니다. 더 튼튼한 온다의 운영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온다의 든든한 '빽'이 되어줄 '백(100)그라운드' 모집도 여전히 진행 중! 널리 알려주세요~

[마을톡톡] 마을카페 '놀이터'를 소개합니다. 


온다의 든든한 활동회원이자 마을활동가 나무늘보님 몸담고 있는 마을카페' 놀이터'를 소개합니다. 놀이터 카페가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 클릭~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입니다.

소식을 받고 싶지 않은 분은 hreonda@gmail.com 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