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 공지사항

2014 교육감선거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세요!




<2014 교육감선거.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세요!

 

교육감 선거가 다가옵니다. 그런데 교육감선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후보를 선택할 표도 없고,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곳조차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렇지만 모두들 학생을 '위한' 교육을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학생의 의견만 쏙 빠진 채, 진짜 학생을 위한 교육이 가능할까요?

 

이에 인권친화적 학교+너머 운동본부는 학생들의 목소리가 배제 되지 않도록, 학생들의 목소리를 모아 <2014 교육감선거,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을 선정하여 교육감 후보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가고 싶지 않은 학교가 아니라,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설문조사 참여로 여러분의 의견을 내주세요! 여러분의 참여로‘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이 만들어 집니다.

 

[설문조사 안내]

설문기간: 2014년 5월 7일 (수) ~ 14일 (수)

참여대상: 전국 초,중,고 학생 누구나 참여.

참여방법: ① http://인권.net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② 가장 마음에 드는 교육정책 7개를 선택한다.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문의: 인권친화적 학교+너머 운동본부 (010-2210-4640 조영선 / 010-7270-1900 따이루)

 

 

[FAQ]

설문조사 보기문항은 어떻게 만들어 진건가요?

: 본 설문조사에 앞서 전국에 청소년 단체, 동아리 및 SNS를 통해 정책 아이디어들을 모집하여 보기문항을 구성하였습니다. 보기에 없는 정책을 제안하시고 싶으면  설문 맨 아래 '기타'칸에 직접 적어주시면 됩니다. ^^

 

설문조사 결과는 언제 발표 되나요?

: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정책들로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을 선정하여 5월18일(일) 오전10시 시청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 합니다. 이후 전국 교육감후보들에게 정책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발표기자회견에는 당연히 학생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