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 공지사항

1장의 힘 - 잊지 않고 행동하겠습니다. 함께 서명을 모아요~




세월호 진상규명, 우리 손으로



1. 귀 단체는 물론이고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단결과 연대의 인사를 드립니다.

 

2. 세월호 참사가 벌어진지 곧 60일이 됩니다. 아직도 돌아오지 못한 가족을 기다리는 이들이 진도 팽목항에 있습니다. 소중하지 않거나 하찮은 죽어도 그만인 생명이 어디 있겠습니까? 잊지 않겠다, 행동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한 실천을 제안드립니다.

 

3. 세월호 참사 유가족들과 실종자 가족들은 세월호 참사의 철저한 진상조사, 성역없는 조사와 책임자 처벌, 안전한 사회를 위해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범국민대책위원회와 함께 천만 서명 운동에 돌입했습니다.

가족대책위, 범국민대책위, 수원 시민 공동행동, 공감하는 많은 이들이 나름 애쓰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합니다. 서명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보다는 서명에 참여한 천 만 명의 소중한 마음을 모아봅시다. 다시는 이런 참사로 가족을 잃고 생명을 빼앗기지 않는 세상을 꿈이 아닌 현실로 만들고 싶습니다.

 

4. 세상을 바꾸는 시민들이 천만명 서명을 실현하는데 앞장서지 않으면 사실 불가능할지도 모를 천 만 명 서명을 진행 중입니다.

 

5. 수원시민공동행동은 수원역에 시민분향소를 차리고 매주 수요일 촛불 문화제를 통해 더 많은 이들과 공감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은 유가족들과 함께 집중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18() 한장의 힘이라는 이름으로 서명자 총회 형식의 촛불 문화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6. 가족, 친구, 직장, 동호회 등 어느 곳에서든 함께 서명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서명참여를 조직하는 주체로 나아가 다시는 세월호 같은 참사로 소중한 가족을 잃거나 생명을 빼앗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을 십시일반 몸과 맘을 모았으면 합니다. 그 길에 전국금속노조 경기지부 운영위원들께서 서명과 선언을 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함께 해 주시길 바라며 관련 자료를 첨부합니다



□   한 장의 힘에 동참하는 방법

 

1. http://sign.sewolho416.org 서명지를 다운 받아 서명지를 채운다.

2.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서명지를 나누어 주고 서명 받아 오기를 요청한다. 서명 제안 전에 가족대채위의 입장과 호소문을 읽을 수 있도록 한다.

3. 가족, 친구, 직장, 동호회 등 어느 곳에서든 서명을 물론이고 천만인 서명을 조직하는 선언운동의 주체가 되겠다는 약속의 인증샷을 찍는다.

인증샷은 서명용지(다 채우지 않아도 됨)를 들고, 다짐의 선언(단어, 단문, 장문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글)을 써서 들거나 이후 사진에 넣는 방법으로 표현한다.

4. 약속의 인증샷은 SNS에 올린다.

5.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통해 퍼트린다.

6. sewolhosw@gmail.com 으로 인증샷을 보낸다.

7. 받은 서명지는 우편봉투에 넣어 <서울시 중구 정동길 3 경향신문사 13층 중회의실>로 발송하거나 스캔이나 사진을 찍어sewolho416@gmail.com로 보낸다.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에서 취합하여 가족 대책위에 전달할 예정)

8. 6 18() 저녁7 30 한장의 힘서명자들의 모임에 참석한다.


(문의 다산인권센터 031-213-2105)




* 인권교육 '온다'는 <한 장의 힘> 시민행동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