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 공지사항

[알림방]투명가방끈의 공동주거 프로젝트 <거부하우스> 출자자가 되어주세요~



* 위 웹자보는 <거부하우스> 설명회 웹자보입니다. 이후 출자에 대한 홍보 자료가 나오면 재공지하겠습니다. 



투명가방끈 공동주거 프로젝트 거부


밥 걱정, 돈 걱정, 집 걱정 없이 살 수는 없을까요? ㅠㅠ


누구에게나 “살만한 집”에서 살 권리가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집’의 가장 큰 걱정꺼리는 ‘비싼 임대료’이며, 다른 중요한 조건들을 뒤로한 채 무엇보다도 ‘집값’을 우선 고려하게 되는 현실입니다.


정부의 청년 주거 정책을 보면, 대학생, 직장인, 신혼부부 등 ‘보통의 생애주기’에 맞춰져 있어

그에 벗어난 대학거부자와 같은 존재들은 고려되지 못하곤 하지요. ㅠㅠ


이렇듯 소외된 대학거부자들의 주거 문제를 함께 헤쳐나가기 위해, 공동주거 프로젝트 <거부하우스>를 시작합니다!


집을 구할 때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은 바로 보증금입니다. 한국의 부동산 시장은 외국에 비해 10배에서 20배 까지 높은 월세 보증금을 자랑합니다. 

청년 가구 중에는 이 보증금이 없어서 열악한 환경의 고시원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동주거를 추진하면서 바로 이 보증금을 충당하기 위해 여러분의 지지와 참여를 요청합니다. 

거부하우스가 출발하는 데에 힘을 보태주시는 출자자 분들에게는 거부하우스에서 연 5%의 이자를 드립니다.


이 이자는 거부하우스 거주자들이 월세에 포함해서 부담합니다. 

이자는 은행의 통상적인 정기예금 이자보다 더 높은 5%로 책정하여, 출자자들이 은행에 예금할 때보다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출자를 원하시는 분은

링크 ☞ http://bit.ly/1lxVqHQ 로 들어가서 '출자 약정'을 신청해주세요. 

투명가방끈에서 확인 후 출자 계약서 작성 등의 내용을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거부하우스> 출자자가 되어주세요. 

투명가방끈들의 네트워크를 꾸리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고민과 활동을 같이 만들어주세요!




대학거부로 삶을 바꾸는 투명가방끈 http://cafe.daum.net/wrongedu1 


<거부하우스> 설명회는 얼마전에 진행되었구요~ 혹시 좀더 자세한 문의나 출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쪽으로 연락주세요~


난다 (010-9916-1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