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 공지사항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 아이디어 대모집!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전국 설문조사가 진행됩니다.)


안녕하세요? 인권친화적 학교+너머 운동본부 여론기획팀입니다.

 

곧 교육감 선거가 다가옵니다. 그런데 교육감선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학생들의 목소리는 들리지가 않습니다. 모두들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이야기하지만, 정말(?) 학생들을 위하는 교육을 하겠다면 가장 먼저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요? 인권친화적 학교+너머 운동본부는 교육감선거를 앞두고 배제되고 있는 학생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을 선정하기 위해 운동본부는 56()부터 일주일간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본 설문조사 진행에 앞서 전국에 학생/청소년 단체와 동아리들에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여러분이 제안하고 싶은 정책 아이디어를 모아주세요! 여러분이 제안해주신 정책들을 모아, 후보를 간추려 전국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교육감후보들에게 학생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것을 요구하고자 합니다. 학생, 학교, 교육에 대한 정책 아이디어들을 모아주세요!

 

정책?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교과 교실 이동하느라 쉴 곳이 없는데 학생들끼리 편히 쉴 공간이 있었으면! 학교에 의무적으로 학생 휴게실을!” “초중고등학교 동아리에도 학생들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동아리방이 있었으면! 동아리마다 동아리방을!” “학생회, 동아리 예산은 학생들이 필요한곳에 쓸 수 있도록!” “인권을 악마의 언어로 알고 있는 선생님들의 오해가 풀리도록 선생님들에게 인권교육 실시!” 등등 여러분의 경험 속에서 우러나온 진국 정책 아이디어, 좀 더 재미있는 학교를 만들어보는 재미있는 정책 아이디어, 이렇게 바뀌면 더 좋을 텐데 하는 의문을 해결할 정책 아이디어들을 거침없이 모아주시면 됩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아이디어, 의견, 제안들이 모이면 더욱 풍성한 학생이 원하는 정책들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참여 고고!



 


 <학생이 원하는 교육정책> 

설문조사를 위한 정책아이디어 모집!!


기간: 201454일 일요일 밤까지.


내용: 전국 교육감후보들에게 요구하고 싶은 학생, 학교,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정책 아이디어를 모아주세요.


대상: 전국 학생/청소년 개인 및 단체 및 동아리,


방법: 별도의 양식 없이, 메일로 자유롭게 보내주세요. imaginer96@hanmail.net


문의: 조영선(010-2210-4640) / 따이루(010-7270-1900)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단체차원에서 어려우시면 활동가, 회원 분들이 개인적으로라도 보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짤막한 문장이든, 고민하는 내용들로든 자유롭게 보내주시면 운동본부에서 의견들을 취합하면서 정책 형태로 다듬어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편하게 보내주세요~

 



2014.04.27

인권친화적 학교+너머 운동본부 여론기획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