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소식/소식지 : 온수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6호 (2016.08.12)



     

[방문기] 거북하우스라고? 아니 거부하우스~!


온다의 활동회원인 난다와 호야가 서울살이를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주거 공동체를 꿈꾸는 거부하우스에서 온다를 기꺼이 초대해주셨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거부하우스를 공개합니다.   

[활동소식들] 빼꼼, 온다 활동 들여다보기 


봄을 지나 여름. 지금은 푹푹찌는 폭염의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온다의 여름은 어떻게 나고있는지 그리고 다가올 가을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그 어느해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온다 활동에 응원을 보내주세요~

[인권교육 바람곶] 좋은어른? 꼰대? 다 내 잘못인것 같다면? (요즘것들 탐구생활 강좌후기) 


청소년과 어떻게 만날까?라는 주제로 '요즘것들 탐구생활' 기획강좌가 5회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해주셔서 오히려 비좁은 공간에 대한 걱정이 되었습니다. 강좌참여자 중 청소년 당사자인 '이반'님이 강좌 이야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살림살이] 온다 재정 상황을 보고합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이 이렇게 쓰였습니다! 후원회원활동회원 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금 내역과재정상황을 공유합니다. 더 튼튼한 온다의 운영을 위해서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온다의 든든한 '빽'이 되어줄 '백(100)그라운드' 모집도 여전히 진행 중! 널리 알려주세요~

[현장 스케치] '다시봄이올거예요' 수원지역 토크콘서트 열리다. 


세월호참사 2주기를 맞이할때쯤 '다시봄이올거예요' 책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세월호 유가족 형제자매와 세월호 생존자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입니다.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세월호란 어떤 의미인지들어보고 다음 봄을 어떻게 맞이할지 이야기 나누어보았습니다.  






인권교육 온다 소식지 '온수다' 입니다.

소식을 받고 싶지 않은 분은 hreonda@gmail.com 으로 문의해주세요.